2021.12.27
2021.12.27 머니투데이
스위트케이, '아이어워즈 2021' 공공서비스 부문 2관왕
AI(인공지능) 서비스 기업 스위트케이(대표 김민철)가 운영하는 서울 관광 포털 '비짓서울'(Visit Seoul)이 최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고경곤)에서 주최한 '아이어워즈 2021'(2021 i-AWARDS)의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스마트앱어워드코리아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 및 '웹어워드코리아 공공서비스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어워즈 2021'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위원장 유인호)가 주관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대상 시상식이다. 인터넷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이 비주얼 디자인,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시상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비짓서울'은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관광재단(대표 길기연)이 주관하는 서비스다. 운영은 스위트케이가 맡았다. 관광객이 여행을 다양하게 계획할 수 있도록 서울시 관광 명소, 음식점, 숙박 등과 관련된 '에디터 추천 여행지'와 '서울관광 추천 테마 코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7개 국어(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번체, 러시아어, 말레이시아어)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아이어워즈 2021'에서는 외국인 및 MZ(밀레니얼세대+Z세대) 세대의 흥미를 유도하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점을 인정받아 콘텐츠 및 서비스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스위트케이는 최근 '비짓서울'의 '챗봇서비스'를 리뉴얼했다. 유저 친화적인 UI·UX(사용자경험) 디자인 및 대화설계 기술을 적용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한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자 '코로나19 서울관광안전지수' 기능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