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We are always Sweet
스위트케이의 소식, 뉴스, 기사, 채용정보를 지금 여기서 만나보세요.

"AI가 잘 학습할 수 있는 데이터?” 데이터셋 구축도 노하우가 필요

PR CENTER

2021.10.21

사진


2021.10.21 공학저널


“AI가 잘 학습할 수 있는 데이터?” 데이터셋 구축도 노하우가 필요

[공학저널 김하늬 기자] 사람의 동작을 인식하는 기술 즉, HPE(Human Pose Estimation) 기술은 산업 전 분야에 활용 가능한 기술로 특히 금융/보안/의료/헬스케어/교육/제조 분야 등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개인이 본인의 정보를 기탁해 필요 시 제공받을 수 있는 인체데이터 기반의 코어데이터 플랫폼도 등장했다.

이러한 HPE 기반 데이터플랫폼을 구축한 ㈜스위트케이는 이를 바탕으로 2020년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선정한 60개 국내 대표 AI기업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사람동작영상인식 AI 데이터 활용 우수사례에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스위트케이 천제민 상무는 “현재 AI를 비롯한 모든 유의미한 서비스의 근간에는 데이터가 있다. 그리고 이러한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품질의 데이터를 수집, 정제 그리고 가공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특히 고품질의 학습데이터를 구축하기 위한 전문적인 기술력 확보 또한 관건으로 손꼽힌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스위트케이는 고려대학교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 개발 사업단과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스위트케이는 AI 학습데이터 분야에 특화된 관련 기술과 솔루션을 보유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학습데이터를 구축하기 위한 데이터 수집, 가공, 조회, 관리하는 ‘D.CAMP’ 솔루션은 AI 기반의 고품질 학습데이터 생성·검수·검색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Human Data를 수집, 가공하는 전문적인 기술력을 고도화해 나가는 것은 물론, 이러한 HPE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응용 서비스 개발과 상용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천 상무는 “앞으로도 임직원과 구성원의 발전과 성장을 기업의 최고 가치로 여기고, 국내는 물론이고 전 세계를 통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AI 기술력의 수준을 최고로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 기사 보러가기